입찰할때 필요하기도 하고, 지원금 신청 할때, 차량구매할때 등등... 여러 서류 요청을 받습니다. 오늘은 중소기업확인서 서류 발급 요청을 받아 발급을 해 보았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중소기업청에서 발급하는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여부 확인서로 '소상공인확인서'라고도 불리우며 다양한 정책, 헤택을 받기 위해 제출서류로 많이 이용됩니다.
중소기업확인서에는 기업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명, 주소, 업종, 중호기업확인서 유효기간, 용도 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중소기업확인서 용도
정부지원금신청시, 법인세, 취득세 재산세, 감면혜택 적용 시 활용가능합니다.
중소기업이 될수 있는 대상
규모기준과, 독립성기준을 모두 충족해야 중소기업에 해당됩니다.
자세한 기준은 아래 중소기업현황전보시스템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https://sminfo.mss.go.kr/sc/si/SSI015R0.do
중소기업확인서 발급하기
https://sminfo.mss.go.kr/cm/sv/CSV001R0.do
홈페이지 접속 후 [중소기업확인서발급신청] - [신청서작성]을 클릭.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누르고 로그인을 합니다.
신청서 작성 화면이 뜨면서 기업정보가 기본적으로 입력이 되어있습니다. 추가 기재해야할 사항을 선택하여 추가로 기재해주고 다음을 누르고 진행합니다. 해당사항이 있는지 꼼꼼히 읽어보고 진행합니다.
주주현황 입력, 신청기업이 출자한회사정보 입력 없으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상시근로자 인원까지 체크해주면 마무리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자정보 입력후 저장, 신청서 제출하면 신청 끝!!!
신청하고나면 바로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진행상황 확인에서 확인해 확인서출력/수정을 클릭하여 출력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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