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처와 구매론 약정등록을 완료한뒤, 공사 완료 후 계산서 발행까지 끝냈습니다. 그런데 대금은??? 어찌 받지??? 구매론을 통해 대금을 받아야 되는데요. 신한은행에서 구매론 거래금액 대출실행을 해서 대금을 입금 받아야합니다.
사실.. 어떠한 시스템으로 이루어지는지 잘 모르지만, 대출실행을 해서, 입금 받아야한다고 하니 절차대로 진행해봅니다.
거래금액에 대해 입금을 받으러면, 대출실행을 해야합니다. 거래금액 대출실행을 하기 위해선, 거래처의 계산서 발행을 먼저 등록한후 진행합니다.
신한은행 로그인을 한 후 [기업뱅킹업무]-[전자결제]-[판매기업]-[세금계산서]-[세금계산서등록] 클릭합니다.
발행된 세금계산서를 바탕으로 공급자, 공급받는자, 세금계산서 정보를 기입 한후 리스트 추가를 클릭합니다.
세금계산서진위확인을 클릭하여, 발행계산서를 확인한 후 등록을 클릭합니다.
세금계산서 등록이 되었다면, 대출실행 진행절차를 시작합니다.
[기업뱅킹업무] - [전자결제] - [판매기업] - [판매내역조회/대출실행]을 클릭합니다.
판매내역조회 상품선택을 '구매론'을 선택 하고 해당 기업을 클릭 한 후 조회를 합니다.
기존에 대출실행한것과, 대출실행전 리스트들이 조회가 됩니다. 대출실행한 내역을 체크 한후 대출실행을 클릭합니다.
해당 내용으로 대출실행이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하단에 조회를 다시 클릭합니다.
대출실행할 목록에서 앞쪽에 체크를 해주고, 대출신청금액을 클릭하여 대출가능금액을 입력한 후, 왼쪽 상단에 있는 예상입금액 계산을 클릭합니다.
예상입금액 계산을 누르면 하단에 대출신청금액, 이자, 예상입금액이 확인됩니다. 대출신청금액 옆에 세금계산서 연결을 클릭합니다.
사업자번호(공급받는자)를 입력한 후 조회를 클릭하여 해당 계산서를 연결시켜줍니다.
계산서 연결이 끝났으면 다음을 누르고 OTP비밀번호 인증을 한후 거래실행을 합니다.
구매론할인실행에 대한 실행거래가 완료되었습니다. 구매론 대출실행 완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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