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고용산재 가입증명원 발급하기
공사진행중 거래처에서 '고용산재가입증명원'을 요청받는경우, 서류 발급방법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고용산재보험 토탈서비스에 접속을 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후 진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을 클릭 후, 가운데 사업장을 클릭합니다.
로그인할수 있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해당하는것에 맞게 선택하여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로그인이 완료되면 [증명원신청/발급]을 클릭 - 좌측에서 [보험가입증명원]을 클릭합니다.
보험구분에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을 체크 후, 사업장관리번호 돋보기 그림을 눌러서 해당사업장을 찾아서 발급을 받습니다. 보통 건설업이면 사무실, 일괄 이렇게 뜨게 됩니다. 공사에 맞게 관리번호 선택 후 신청을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
이렇게 발급이 완료가 되면, 인쇄버튼을 눌러서 pdf로 저장을 하거나 프린터기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슬기로운 직장생활 > 4대보험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자리창출계획서 작성 / 일자리창출우수기업 세정지원 (0) | 2022.11.11 |
---|---|
일용직 상용직 프리랜서 근무형태 비교및 세금공제 (0) | 2022.11.11 |
건설현장 현장명 건강보험(일용직), 국민연금(일용직) 근로자상실신고, 사업장탈퇴신고 (0) | 2022.11.09 |
4대보험료 및 근로소득세 계산기 활용 (0) | 2022.10.05 |
일용직 기간 3개월후 상용직 전환? (0) | 2022.06.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