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슬기로운 여행

[강원도 강릉]두부가 고소한 정은숙 초당 순두부

by ung_i 2022. 5. 19.
728x90

강릉 초당순두부

삼척 부사로 부임한 허엽이 집 앞의 샘물 맛이 좋아 그 물로 콩을 가공, 깨끗한 바닷물로 간을 맞추어 두부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후 두부 맛이 좋기로 소문나자 허엽이 자신의 호인 초당(草堂)을 붙여 초당두부의 명칭이 탄생되었다고 한다.

초당 순두부가 왜 유명한가 궁금했는데 이런 이야기가 숨어 있었네요. 강릉 하면 오죽헌, 신사임당만 생각했는데 허엽, 허균, 허난설헌의 가족이 이렇게 뜻깊은 역사가 숨어 있었습니다.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에서 나와 점심을 먹으러 주변 검색을 해봅니다. 강릉은 초당순두부가 유명하기에 이왕이면 지역 음식을 먹기로 했습니다

정은숙초당순두부
주소 : 강원도 강릉시 난설헌로 200(강원 강릉시 초당동 327-2)
전화번호 : 033-652-3696
영업시간 : 08:00~19:00(브레이크타임 16:00~17:00)
정기휴무 : 매주 화요일

허균. 허난설헌 기념공원 맞은편에 있는 초당순두부집을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가게가 깔끔해 보이네요.
이미 주차장은 만석.  주차장 관리해주는 분도 계셔서 다행히 주차하고 들어가 봅니다.
허균. 허난설헌 주차장에 차를 두고 조금 걸어도 됐을걸. 싶었습니다. 조금 걷기는 하지만요

대비자들이 있을 공간이네요. 다행히 우린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메뉴가 간단하니 좋네요. 벽에도 메뉴판이 있는데 종류가 더 많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테이블은 생각보다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가 들의 갔을 땐 만석이었는데 다 먹고 돌아서니 어느새 손님이 다 빠졌네요.

명품밥상과 두부 밥상은 세트메뉴입니다
명풍 밥상엔 코다리찜이 나온다고 하고, 우린 코다리 안 좋아하니 두부 밥상으로 주문합니다.

강릉에서 두부집 많이 가봤지만 갈 때마다 가본 식당들의 메뉴들이 다양한 것 같습니다.
두부 밥상에는 두부전골+보쌈+모두부 각종 반찬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부도 따뜻하고 보쌈도 따뜻하니 맛이 참 좋네요. 간자미 무침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습니다

사실 아침을 너무 많이 먹어서 소화가 안되어 있는 상태로 식당을 찾은 거라 많이 못 먹을 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음식을 보니 너무 맛있어 보여서 먹다 보디 다 먹어치워 버렸답니다

식당이 새로 오픈한 것처럼 깨끗하고 음식 맛 조 깔끔하니 맛있어요. 다른 데는 인원수대로 다 주문을 요하던데 이곳은 그렇지 않아서 좋았어요. 사실 아이들이 잘 안 먹기도 하고 배도 부르고 하니 세트메뉴를 시키면서 많이 시키긴 부담됐었는데. 부담 없이 주문하게 되었네요.

#정은숙 초당순두부 깔끔하니 맛있어요

강운도 강릉시 난설헌로 200

댓글